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 (Bose Noise Cancelling Headphones 700)

홈 > 시코 컨텐츠 > 제품 리뷰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 (Bose Noise Cancelling Headphones 700)

얼리어답터 (182.♡.197.194) 2 1064 0

저음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 중 하나는 단연 보스(Bose)라고 할 수 있죠. 보스(Bose)는 그들만의 뛰어난 오디오 기술로 많은 사람들에게 임팩트를 전해주며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보스(Bose)만의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특유의 웅장하고 단단한 저음역과 시원한 음색을 통해 국내외 각종 음향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저음 괴물’, ‘저음 깡패’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하죠.

특히 블루투스 스피커 계의 마스터피스 사운드링크 미니 2를 비롯,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성능으로 많은 음향 마니아들의 찬사를 받은 QC30, QC35 헤드폰 등을 선두로 와이어리스 이어폰과 컴퓨터 스피커,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바 등 다양한 보스(Bose) 오디오 제품들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최근 출시된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Bose Noise Cancelling Headphone 700)은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보스(Bose) 특유의 풍성한 음질이 조화된 무선 헤드폰입니다.

모던함을 더한 디자인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의 디자인은 기존 보스(Bose) 제품들의 견고한 듯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이어가면서 한층 심플하고 세련된 미를 더한 느낌입니다. 이어컵의 경우 폴딩 구조는 아니지만 90도 회전이 가능해서 보관할 때 보기에도 좋고 공간도 절약되죠.

머리 크기에 맞춰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 슬라이드 형태의 구조에 케이블이 보이지 않게 깔끔히 처리된 설계로 한층 심플한 디자인적 느낌을 전해줍니다. 한 번 조절해 놓으면 쉽게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력도 단단해 착용 시 편리하고요. 유연하고 가벼운 스테인레스-스틸 헤드밴드를 비롯해 완성도 높게 잘 마감된 가죽 이어패드까지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슬림하고 컴팩트한 캐링 케이스와 함께 2.5 – 3.5mm 오디오 케이블, USB-C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죠.

안락한 착용감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의 무게는 250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오래 착용해도 부담 없고 적당한 장력으로 고정력이 좋으며 압박감이 심하지 않습니다. 헤드밴드 안쪽의 실리콘에는 폭신한 쿠션 처리가 되어 있어 고개를 흔들거나 오래 걷는 등의 많은 움직임에도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오버이어 형태의 이어컵은 부드러운 가죽의 촉감과 말랑한 탄성을 가졌고 약 2시간 남짓의 출퇴근 길에 안경을 쓴채로 착용해도 크게 불편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보스(Bose)답게 풍부한 음질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은 블루투스 5.0과 SBC, AAC 코덱을 지원해 무선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고음질로 오디오를 전송하고 표현합니다. 전체적인 음색은 보스(Bose) 특유의 웅장하면서 쫄깃한 저음역 위에 명확하고 화사하게 펼쳐지는 사운드가 상쾌함을 느끼게 합니다. 악기마다의 윤기가 잘 살아나며 입체감이 부여돼 풍성한 느낌을 주는 가운데 안정적으로 출력되는 극저음역부터 분리도 높고 풍성한 저음역, 준수한 중음역, 묻히지 않고 섬세하게 살아나는 고음역의 표현까지, 다양한 장르에 모두 잘 어울린다는 인상입니다.

블루투스 5.0 기반으로 최대 10m까지 무선 연결이 가능하고 안정적인 연결성을 보여줍니다. 대중교통이나 복잡한 대로변에서 사용해도 전혀 끊기는 현상이 없었습니다. 또한 왼쪽과 오른쪽 유닛에 각 4개의 마이크가 포진해 강력한 수음 및 주변 소음 상쇄 능력을 갖췄습니다. 그 덕분인지 통화 품질도 상당히 깨끗하고 우수했는데, 제 목소리를 온전하게 전해 상대방이 되묻는 일 없이 원활한 통화가 가능했습니다.

준수한 노이즈 캔슬링

총 8개의 마이크가 탑재된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전체적으로 우수한 편입니다. 멀미가 난다거나 인위적인 진공 상태의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최대의 소음 상쇄 성능은 아니지만 저음역부터 고음역까지 전 음역대에 걸쳐 자연스럽게 작동한다 느낌이 듭니다. 통로나 길거리의 커다란 울림은 확실하게 잡아주고, 대중교통의 커다란 저음역 엔진 소리는 준수하게 걸러주며 여성의 목소리처럼 높은 음도 다른 제품에 비해 잘 막아줍니다. 오디오와의 균형 잡힌 밸런스 조절을 통해 최적의 노이즈 캔슬링과 최적의 음질을 고루 갖춘 듯한 인상입니다.

Bose Music 앱의 노이즈 캔슬링 설정에서 0단계부터 10단계까지 총 11단계로 소음 차단 강도 조절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계 세 가지를 선택하여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고 기본값으로 0, 5, 10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왼쪽 이어컵에 있는 버튼을 눌러 신속하게 모드를 변경을 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강도를 0으로 설정하면 외부소리를 듣는 것도 가능한데요, 마이크의 수음 능력이 뛰어나서 이 외부 소리 듣기 모드의 음질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습니다. 다른 사람과 급하게 소통을 해야 할 때나 차도를 건널 때와 같은 상황에서 자주 사용하게 됐는데 만족스러웠습니다.

유용한 편의 기능과 간편한 사용성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은 멀티포인트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두 대의 기기에 동시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과 랩탑에 함께 연결해놓고 사용해보니 편리했습니다.

우측 이어컵에는 전원 겸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과 음성 비서 버튼이 위치해있습니다. 보통 다른 제품들은 전원을 길게 누르는 방식인데 비해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은 짧게 눌러도 곧바로 전원이 켜지고 꺼진다는 점이 다른 제품들과의 차이점입니다. 신속한 기동성으로 좀 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죠. 음성 비서 기능은 구글 어시스턴트와 애플 시리를 지원합니다.

또한 터치패드가 탑재되어 있어서 다양한 컨트롤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두 번 두드려 재생과 정지 그리고 전화를 수신하거나 앞뒤로 문질러 트랙 이동을 할 수 있고, 위아래로 문지르면 볼륨 조절도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감도도 좋고 반응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Bose Music 앱으로는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여러 가지 설정을 추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을 시간으로 나타내주는 것부터 노이즈 캔슬링 모드 조절과 즐겨찾기 설정, 그리고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EQ 기능도 탑재되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타임은 20시간 음악 연속 재생이 가능한 수준으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충분히 야외 활동 시에도 하루 종일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은 보스 AR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보스 AR은 헤드폰 내에 탑재된 모션 센서가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해 모바일 앱을 통해 구현되는 본격 오디오 증강 현실 플랫폼입니다. 소리가 들리는 쪽으로 머리를 움직이는 컨트롤로 진행하는 방식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등 색다른 기분을 느끼게 하죠. 보스(Bose)가 미국에서 선보인 앱을 아직 국내에서 전부 지원하는 건 아니지만, 은근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소소하게 목운동도 되고요. 더 많은 앱을 국내에서도 지원하게 됐을 때 앞으로의 활용성이 더 기대되는, 보너스 같은 기능이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의 위상을 높인 웰메이드 제품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말이 필요 없는 웰메이드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더 모던하게 잘 빠진 디자인에 믿고 들을 수 있는 우직하고 풍부한 보스 특유의 음색, 준수한 노이즈 캔슬링과 각종 편의 기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2 Comments
스테인 02.09 22:33 117.♡.28.170  
오 많이 세련되었습니다
로얄티77 07.13 18:05 175.♡.78.124  
오 요즘 이 헤드셋 많이 보고 있었는데 사고 싶어지네요. 글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