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귀를 알아듣는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홈 > 커뮤니티 > 뉴스 게시판

말귀를 알아듣는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얼리어답터 (211.♡.106.155) 0 3781 0

LG전자가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를 출시했습니다. 2018년 출시된 모델에 음성인식과 다채로운 기능을 탑재해 업그레이드했죠. 사용자의 말을 알아듣고 청소하는 것은 물론 기능을 설정하고 유용한 생활 정보까지 알려줍니다.

LG 씽큐(LG ThinQ) 앱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결하면 사용자가 음성으로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는데요.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청소 시작해줘”, “충전 시작해줘”와 같은 기본명령부터 “터보 모드 설정해줘”와 같은 모드 설정도 가능합니다. 클로바와 연동해 날씨, 뉴스, 시간, 교통 등 일상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기도 하죠.

이전 제품보다 선명해진 화질(860×480)의 홈뷰 2.0과 홈가드 2.0을 제공합니다. 홈뷰 2.0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고 홈가드 2.0은 청소기가 집안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을 사용자에게 보내는 등 알림 기능을 지원해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도 유용합니다.

이 외에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 이 시스템은 청소기가 빨아들인 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최소화합니다. 시험기관인 미국 SGS-IBR Laboratories는 청소기에 흡입된 먼지 수와 청소기 밖으로 배출된 먼지 수를 비교한 시험에서 신제품은 0.3~0.5마이크로미터(μm, 1㎛는 100만분의 1m) 크기의 먼지가 배출되는 것을 99.97% 차단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해 꼼꼼하게 청소합니다. 특히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 구석, 먼지가 많은 곳 등을 인지해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를 조절하고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흡입력이 강력하며 청소 시간은 최대 90분입니다.

0 Comments
제목